네이버 키워드 도구 시작
이번 글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대해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기전에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처음 접해보거나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우선 참조하시고 오세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 실제 사용법
아래 검색광고에 들어가시고 -> 광고시스템 -> 도구(상단메뉴) -> 키워드 도구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클릭 -> 검색광고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들어가면 아래 화면처럼 보입니다

위에 빨간표시된 부분에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최근 유행한 키워드 선택해 보겠습니다
구글 트렌드를 참조하였는데요
‘러브버그’ 단어를 활용하겠습니다

키워드 창에 ‘러브버그’ 입력하시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연관키워드 조회결과에 위 화면과 같이 보입니다
첫 줄에는 검색한 키워드에 대해서 보이고
그 다음 줄부터는 연관 키워드가 보입니다
연간 키워드 조회 결과 화면에서
주목할 내용은 월간 검색수입니다
PC : 104,900, 모바일 : 794,300
확실히 모바일에서 검색을 많이 합니다
핫한 키워드라 월간 검색수가 상당합니다
월간 검색수가 모바일 기준 100만건 이상되면 많은 걸로 판단됩니다
추가적으로 ‘임영웅’은 모바일 130만건, ‘범죄도시3’ 조회해봤는데 550만건 나오더라구요
이제 ‘러브버그’ 검색어에 대한 추이도 봐야겠죠
아래 화면처럼 ‘러브버그’ 글자를 클릭해 주세요

러브버그 글자를 클릭하면 추이분석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러브버그 검색 추이는 참으로 특이합니다
검색변동이 크고 주가로 따지면 상한가 하한가 느낌이 납니다
또한 특정 월(빨간색표시)에 검색수가 다른 월보다 월등합니다
그럼 유추해 보건데 내년 6~7월도 검색수가 많을 걸로 예상됩니다
만약 ‘러브버그’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
매년 주기적으로 대량의 사용자 수가 유입될 가능성이 큽니다
러브버그 주제 관련 글을 써보시는건 어떨까요?~~
추가적으로 성별과 나이대도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남성, 여성 비교하였을 때 여성이 많고
여성안에서는 모바일로 검색한 게 더 많습니다
녹색이 모바일로 검색한 검색 수 입니다
남성안에서는 PC로 검색한 게 더 많습니다
나이대는 30~39가 가장 많습니다
저는 위 검색 추이도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하는 글을 쓸대 어떤 주제로 써야 할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러브버그’ 관련 주제는 남성보다는 여성, 20대 보다는 30대에 더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러브버그’ 관련 글을 쓸 때 30대 여성에 대한 제품을 광고(소개)하면 마케팅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대한 실제 사용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키워드 선택 추가 하는 기능들은
실제 네이버 광고할 때 사용하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위에 연관키워드 결과 및 추이분석만으로도 활용 가치가 큽니다
키워드 도구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잘 사용하시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