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키워드 분석 사이트 추천
키워드 분석이란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고, 그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도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분석을 통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어떤 키워드로 상위노출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을 위한 사이트는 다양하지만, 여기서는 SEO를 위한 10가지 키워드 분석 툴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버서제스트 (Ubersuggest)
우버서제스트는 구글 연관 검색어 추천 확장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에서 롱테일 키워드까지 많은 제안을 해줍니다. 최근 한 달간 검색량, CPC, SEO 경쟁도, 키워드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구글 검색 결과 (SERP) 상위 100개 페이지들의 추정 방문자, 백링크 개수, 도메인 권한 점수, 소셜 공유 지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1일 3회의 검색 기회가 주어집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구글 검색 시에 자동으로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파인더 (KWfinder)
키워드 파인더는 구글 키워드 찾기에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SEO 난도가 낮고 검색량이 많은 특정 키워드를 찾기 편한 사이트입니다. 검색자의 지역, 언어 등을 특정해서 결괏값을 나타내서 매우 정확한 편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 나오는 페이지의 도메인 점수, 페이지 점수, 백링크 개수, 페이스북 공유 개수, 월평균 방문자 수 추정 등 여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고 계속 사용하려면 유료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SERP 체커, 키워드별 구글 랭킹 히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에브리웨어 (Keyword Everywhere)
키워드 에브리웨어는 키워드 추출과 검색량을 쉽게 보여주는 크롬 앱입니다. 새로운 창을 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설치해 주면 간단합니다. 연관 검색어 분석, 구글 트렌드 데이터 등 여러 정보를 간단히 확인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 (Google Trend)
구글 트렌드는 전 세계 검색어 동향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47개국의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합니다. 올해의 검색어를 통해 게임, 뉴스 및 사회, 드라마 및 예능, 영화 등 각종 카테고리의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지역별 관심도, 관련 검색어 등을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Google Keyword Planner)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직접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제작할 때 사용할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가입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 검색어를 제시하며 월간 평균 검색량, 광고 입찰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서 돈이 될 만한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게시자라면 필수로 사용해야 할 사이트입니다. 특정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광고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키자드 (Keyzard)
키자드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위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입니다. 매 시간마다 주제별 실시간 검색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주제별 실시간 검색어와 월 검색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키워드를 통해 상위 노출 중인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들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분석된 블로그 포스팅의 블로그 종류, 이미지 개수, 단어 빈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 봇 수집이 막혀 있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수집 가능한 주소로 바꾸고 백링크를 걸어줍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Naver DataLab)
네이버 데이터랩은 네이버의 모든 검색어 총집합 사이트입니다.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 별 검색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급상승 검색어는 시간대, 연령대, 카테고리별로 디테일하게 구분해서 제공합니다. 궁금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간별, 연령별, 성별, 플랫폼별로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쇼핑 인사이트에서는 각 분야의 분류별로 최근 한 달간 인기 검색어 TOP 500을 볼 수 있습니다.
썸트렌드 (Some Trend)
썸트렌드는 마케터, MD에게 유용한 소셜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입니다. 사람들의 진짜 생각을 담은 빅데이터로 시장조사, 트렌드 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썸트렌드에서는 네이버, 다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소셜 미디어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키워드의 검색량, 관심도, 감성도, 연관어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썸트렌드에서는 각 분야별로 핫한 키워드와 이슈를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썸트렌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플랜에 가입하면 더 많은 기능과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 (Adwords)
애드워즈는 구글의 광고 플랫폼으로, 구글 검색 결과 상단이나 우측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광고 문구를 작성하고, 광고 예산을 설정하면 됩니다. 애드워즈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와 관련된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므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키워드 도구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키워드 도구는 원하는 키워드와 관련된 다른 키워드들을 제안해주고, 그 키워드들의 월간 검색량과 경쟁 정도를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적합한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EO를 위한 9가지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적합한 키워드를 찾고, 그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면 더 많은 방문자와 구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O를 위해 힘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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